YK이야기

네이버앱에서 블루투스...

푸른번개81 2026.06.24 09:46 조회 수 : 0

네이버앱에서 블루투스 키보드가 안되네?!안녕하세요 잇님들! 찌니예용 ㅎㅎ​오늘은 며칠전 네이버 블로그 오류를 해결한 방법을 가지고왔어요 ㅋㅋㅋ​저는 평소에 핸드폰으로 블로그 앱을 이용해서글을 작성할 때가 많은데요.그래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평소에 활용을 많이 한답니다.​그런데 저번주까지만 해도 네이버 앱에서블루투스 키보드가 작성이 잘 됐는데, 어느새 갑자기 블루투스 키보드 작성하는데자꾸 튕기면서 안써지는거예요.* 한 두글자 쓰다가 안써지더라구요.​블루투스 키보드 문제?!​처음에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문젠가보구나 하고제가 쓰고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에 문의를 넣었어요.​​특정 앱 (*블로그앱, 챗지피티)에서 안되는현상이 발생한다고 문의를 드렸었는데, 업체측 답변이 특정앱에서 안되는 것은 블루투스 키보드 문제가 아니라고 답변을 받았어요.안되고 있는 해당 앱 개발사측에 문의를 넣으라고 하더라구요.​저 심지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가 고장난줄 알고같은 모델로 한개 더 샀어요 ㅋㅋㅋㅋ 근데 한개 더 샀는데도 똑같이 안되는 거예요 ㅋ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모델 문제인가 해서 ​다른 모델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샀습니다.ㅋㅋㅋㅋㅋㅋㅋ(안되면 해결해야 하는 나란 여자...)​그런데 새로 산 키보드 2개 모두 다 똑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거예용!​그렇다면 결론이 났죠!아, 특정 앱의 문제가 확실히 맞구나!!!!​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하기자, 그렇다면 네이버측에 문의를 넣어봐야겠죠?!​네이버 고객센터를 연결하려고 하자니좀 불편한거지 당장 급한 건 아니고,전화로는 연결하고 대기하고 번거로울 것 같아서문의를 글로 넣을 수 있는 네이버 고객센터를 찾기 시작했어요.(*답변도 확실히 받고 싶었구요!)​그래서 시작된 네이버 고객센터 문의하기 대장정!​저와 따라서 천천히 하나씩 해보시죵!ㅎㅎ​​1. 블로그앱 상단에 보이는 맨 우측 석삼자 메뉴를 눌러주세요!​​2. 그러면 이 화면이 뜰텐데여기서 블로그 고객센터를 클릭해줍니다.​​2-1. 서비스 제안하기를 눌러서 바로 하셔도 되긴할 것 같은데,저는 이 방법으로는 하지 않았어요.오류 문제일 것 같아서 다른 방법으로 문의를 넣었습니다.​​​3. 다시 블로그 고객센터로 돌아와서 자주 찾는 도움말란에 있는 '오류'를 클릭해주세요.(화살표를 누르면 밑으로 저처럼 내용이 확장되용!)​​​4. 거기서 '모바일 접속 장애'를 눌러서'모바일 기기 점검 방법'을 눌러주었습니다.​​5.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뜨는데, 여기서 밑에 있는 '문의 접수 바로가기'를 눌러주세요.​​​6. 그러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, 스크롤을 내려주면​​​7. 오류에 대해서 쓸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.발생일시는 현시점으로 작성했고,오류경로/url의 경우 저는 따로 작성하지 않았고'블로그 앱 글쓰기 란'정도로 작성했어요.오류현상에 대해서는 현재 블로그 앱 글쓰기할 때 블루투스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 점에 대해서 썼습니다.​​8. 사진파일까지는 첨부하지 않았고, 그냥 맨 마지막으로 내려오면 '문의하기'를 눌러줬어요.​여기까지 오시면 끝!!​문의를 하면 보통 2~3일 내로 답변을 받는 것 같아요.​네이버 측에 답변을 받고 작동 완료!​퇴근하고 저녁에 와서 메일 확인해 보니 요런 답변을 네이버측에 받았어요 ㅎㅎ​그리고나서 해보니까 완전 다시 잘되더라구용!!​잇님들도 불편사항이나 오류가 있으면 요렇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:) ​네이버측에서 발빠르게 대처해주신 덕분에편하게 네이버 앱에 어디에서나 편하게블로그 글을 다시 쓸 수 있게 되었어요!(네이버! 저의 의견을 들어줘서 고마워용❤️)​​추가) 블루투스 키보드가 안될 때 핸드폰 설정을 통해 강제로 실행시키기​핸드폰을 이용할 때 블루투스 키보드가 안되는 경우 핸드폰 설정을 통해서도 강제로(?)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있어요 ㅋㅋㅋ(*다른 블로거님 사례를 통해서 배웠어요!)​저는 삼성 갤럭시 유저라서 ㅋㅋㅋ 갤럭시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하시면 임시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*요렇게 했을 때 챗지피티도 블루투스 키보드 튕김없이 사용가능하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* 현재 챗지피티에도 버그 신고 해놓긴 했는데, 어떻게 답변이 올지는 모르겠네요. 1. 핸드폰 메뉴 (톱니바퀴) 누르기 ​2. 설정화면에서 맨 아래쪽 '일반'메뉴 누르기 ​3. 일반 메뉴로 들어가면 '하드웨어 키보드'누르기​4. '스크린 키보드 표시'란에 버튼이 켜져있을 텐데, 그걸 강제로 꺼버리면 됩니다.​​그러면 블루투스 키보드와 핸드폰 스크린 키보드가 충돌이 나지 않아서 작동은 되는 것 같더라구요.​그치만 핸드폰의 클립보드 기능이나 핸드폰 이모티콘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설정하면,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할 때는 클립보드 나 핸드폰 이모티콘 기능을 전혀 사용할 수가 없어요 ㅋㅋㅋ그것은 감안하고 사용해야 합니다. ​해결 완료!!저는 불편한 것을 못참는 편이라 네이버 측에 요청하여 해결하긴 했습니다 ㅋㅋㅋ​다른 잇님들도 저로 인해 더 편안한 환경 속에서블로그 운영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:) ​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어요! 또 좋은 글로 여러분들께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!​